의재문화유적지·에듀팜 관광단지·슬도… 숨은 명소 즐겨요

의재문화유적지·에듀팜 관광단지·슬도… 숨은 명소 즐겨요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4-04-10 00:57
업데이트 2024-04-10 0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소형 잠재 관광지’ 13곳 선정

이미지 확대
에듀팜 관광단지
에듀팜 관광단지
‘주변에 숨겨진 강소형 관광지에 들러 보세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4년 강소형 잠재관광지’ 13곳을 선정해 9일 발표했다. 강소형 잠재관광지는 인지도는 낮으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 관광지를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관광공사와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곳은 남종화의 대가 의재 허백련이 생전 활동했던 의재문화유적지(광주 동구), 목장과 수상레저 공간 등이 어우러진 에듀팜 관광단지(충북 증평)를 비롯해 경인아라뱃길(인천 계양권역), 한국만화박물관(경기 부천), 영월관광센터(강원 영월), 태학산 자연휴양림(충남 천안),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전북 남원), 고흥우주발사전망대(전남 고흥), 다대포 해변공원(부산 사하구), 슬도(울산 동구), 무진정(경남 함안), 청도신화랑풍류마을(경북 청도), 성안올레(제주) 등이다.
이미지 확대
경인아라뱃길
경인아라뱃길
관광공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지 현황 분석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편 오디오 관광 해설 서비스인 ‘오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여행가는 달, 디지털 관광주민증 등 주요 사업과 연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관광상품도 개발할 계획이다. 관광공사 측은 “전국 각지의 강소형 잠재관광지를 발굴해 많은 국민이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원천 선임기자
2024-04-10 17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