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이노 ‘에브루 기법’ 광고 조회수 500만 돌파

SK이노 ‘에브루 기법’ 광고 조회수 500만 돌파

입력 2017-05-23 23:20
업데이트 2017-05-24 02: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개 43일 만에… 600만 ‘눈앞’

SK이노베이션(사장 김준)이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이란 주제로 선보인 기업 광고가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SK이노베이션은 ‘에브루 기법’이란 독특한 미술 기법을 활용한 광고 2탄이 지난달 5일 공개 이후 43일 만에 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50일째인 25일에는 600만 조회수를 무난히 넘길 것으로 SK이노베이션은 내다봤다.

이 광고는 선보인 지 열흘 만에 조회수 100만을 달성하며 일 평균 조회수 10만을 기록했는데 갈수록 관심이 커지며 조회수 증가에 가속이 붙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인기의 비결로 국내에 생소한 ‘에브루 기법’이란 소재를 도입한 점을 꼽았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은 물 위에 다양한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을 해 그림을 그린 다음 이를 종이로 덮어 전사(傳寫)하는 미술 기법이다. 국내에는 ‘마블링 기법’이란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5-24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