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페인 연쇄테러 사망자 14명으로 늘어…“세살 아기도 희생”

스페인 연쇄테러 사망자 14명으로 늘어…“세살 아기도 희생”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8-18 22:02
업데이트 2017-08-18 22: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지에서 발생한 연쇄 차량돌진 테러의 사망자가 14명으로 늘어났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이미지 확대
1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구시가지 람블라스 거리와 카탈루냐 광장을 잇는 지점에서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해 10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시민들이 겁에 질려 현장을 빠져나가고 있다. AP 연합뉴스
1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구시가지 람블라스 거리와 카탈루냐 광장을 잇는 지점에서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해 10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시민들이 겁에 질려 현장을 빠져나가고 있다.
AP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카탈루냐 자치정부는 이날 바르셀로나 람블라스 거리와 캄브릴스에서 발생한 연쇄 차량 테러의 사망자가 기존 13명에서 14명으로 1명 늘어났다고 밝혔다.

2차 테러가 발생한 캄브릴스에서도 부상자 1명이 숨지면서 총 사망자 수가 늘어난 것이다.

이로써 이번 테러로 현재까지 14명이 숨지고, 100여 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부상자 중 10여 명 이상이 중상인 것으로 파악돼 사망자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외신들은 현장 목격자들을 인용해 사망자 중에는 세 살짜리 어린이도 포함됐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