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의 호날두’ 한광성 방송 펑크 뒤엔 김정은 있다?

‘북한의 호날두’ 한광성 방송 펑크 뒤엔 김정은 있다?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7-09-26 16:40
업데이트 2017-09-26 16: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축구선수 한광성 생일파티
북한축구선수 한광성 생일파티 이탈리아 프로축구 2부리그 세리에B에서 뛰고 있는 한광성(페루자)이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현지 친구들과 생일파티하고 있는 사진을 게재했다.
한광성 인스타그램 캡처=연합뉴스
‘북한의 호날두’로 불리는 축구 선수 한광성(19·페루자)이 이탈리아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려다가 펑크를 내 구설수에 올랐다. 이탈리아 매체들은 북한 당국이 방송 출연을 막기 위해 구단과 본인에게 압력을 가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평양 출신인 한광성은 2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공영방송 RAI의 스포츠 뉴스 ‘도미니카 스포르티바’에 출연해 최근 활약상과 현지생활 등을 소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그는 나타나지 않았고 방송국은 빈 의자 그대로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 직후 마시밀리아노 산토파드레 페루자 구단주는 “한광성은 현재 (이탈리아) 밀라노 시내의 한 호텔에 있다. 한광성이 방송 직전 출연 거부 의사를 드러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고작 19살이다. 그럴 수 있다”고 진화에 나섰다. 방송 부담감 탓에 마음이 바뀌어 스튜디오에 가지 않았다는 얘기다.

 그러나 이탈리아 스포츠매체 코리에레 델로 스포르트는 “북한은 선수들에게 방송 출연을 금지해 왔다”며 “최근 미국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선전포고 여부를 둘러싼) 설전을 벌이고 있는 북한이 국제 여론의 악화를 막기 위해 한광성에게 압력을 가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산토파드레 구단주는 “방송 출연과 관련해 북한 당국으로부터 어떤 압력도 받지 않았다. 이탈리아 말도 잘 못하는 어린 선수라 미디어 노출에 적합하지 않다”고 해명했다.

 한광성은 올 시즌을 앞두고 세리에A 칼리아리에 입단한 뒤 세리에B 소속 페루자로 임대 이적했다. 그는 6경기에 나가 5골을 넣는 등 주전 공격수로 맹활약하고 있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