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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 시장 판도 바꾼 저도수 위스키 ‘골든블루’

골든블루, 시장 판도 바꾼 저도수 위스키 ‘골든블루’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7-11-16 18:22
업데이트 2017-11-16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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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가 국내 위스키 시장 진입 7년 만에 점유율 2위에 오르며 위스키 업계에서 유일하게 ‘나 홀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혁신적인 36.5도의 저도수와 파란색 블루 보틀을 내세운 골든블루는 국내시장 점유율이 지난달 기준 23.1%까지 확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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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4% 증가했다. 누적 판매량도 지난달 말 기준 2700만병을 돌파했다. 올 들어 10월까지 국내 위스키 시장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1.9% 줄어든 것을 감안하면 골든블루의 비약적 성장세는 더욱 의미가 크다.

특히 17년산급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국내 최대 위스키 소비시장인 서울 강남구, 부산 해운대구, 대구 수성구에서 지난달 동급 연산 위스키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골든블루 시리즈는 흔히 위스키가 독한 술로 인식되는 것과 달리 새로운 ‘저도수 위스키’ 시장을 형성하며 한국의 위스키 시장 판도를 바꿔놓았다. 저도수 위스키는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5.6% 증가한 반면 40도대의 위스키는 같은 기간 21.5% 감소했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3년에 걸친 개발 과정 끝에 탄생한 한국인 입맛에 최적화된 풍미, 부드러운 목 넘김 등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이런 호평을 바탕으로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올해 세계적 권위 주류품평회인 벨기에 몽드셀렉션 금상, 미국 샌프란시스코 세계 위스키 품평회의 위스키 부문 은상을 받았다. 모두 3년 연속 수상이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7-11-17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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