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창올림픽 북한선수 응원단을 모집합니다”

“평창올림픽 북한선수 응원단을 모집합니다”

이명선 기자
입력 2018-01-10 16:50
업데이트 2018-01-10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광명시 체육회, 19일까지 2018명 신청 접수

북한이 평창동계올림픽에 대규모 선수단과 응원단을 보내기로 결정하자 경기 광명시 체육회가 ‘북한선수단 자원봉사 응원단’ 모집에 나섰다.

10일 광명시 체육회에 따르면 ‘북한선수 응원단’을 10~19일 신청받을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2018명이다. 북한 선수단을 응원하고 싶은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 체육회(02-899-9400)를 직접 방문하거나 시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huntu1@nate.com)로도 가능하다.

특히 자원봉사 응원단으로 선발되면 봉사시간을 인정해주고 평창동계올림픽 대회 기간 중 차량과 식사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 확대
광명시가 추진하는 북한선수단 자원봉사 응원단 모집 포스터. 광명시 제공
광명시가 추진하는 북한선수단 자원봉사 응원단 모집 포스터. 광명시 제공
시 체육회는 모집이 끝나는 대로 북한선수단 자원봉사 응원단 발대식 후 세부적인 응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시 체육회장인 양기대 시장은 지난 5일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만나 북한선수단 자원봉사 응원단 모집과 운영방안을 협의했다.

양 시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이 남북한이 함께 어우러지는 진정한 평화올림픽, 평화축제가 되기 위해 자원봉사 응원단을 모집하게 됐다”며 “다른 지방자치단체도 함께 동참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양 시장은 지난해 12월 18일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함께 제3회 아리스포츠컵 국제유소년 축구대회가 열린 중국 쿤밍을 방문해 북한 참가를 강력히 요청한 바 있다.

한편, 시는 프랑스 국영철도회사와 역세권 개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 9일 프랑스 파브리스 모레농 국제개발이사와 역세권 개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KTX광명역과 고양, 파주 도라산역 현지답사를 한 뒤 구체적인 세부계획을 마련키로 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