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아당뇨를 아시나요?

소아당뇨를 아시나요?

김승훈 기자
입력 2018-06-08 13:43
업데이트 2018-06-08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양천구, ‘소아당뇨 인식개선 사업’ 실시

이미지 확대
서울 양천구보건소 관계자들이 지역 내 어린이집을 찾아 아이들 혈당검사를 하고 있다.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보건소 관계자들이 지역 내 어린이집을 찾아 아이들 혈당검사를 하고 있다.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의 ‘소아당뇨 인식개선 사업’이 소아당뇨에 대한 학생들 인식을 개선하고,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이끌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양천구는 “연중 소아당뇨 인식 개선 교육 및 홍보, 소아당뇨 조기 발견을 위한 혈당검사, 취약계층 대상 소아당뇨 의료비 지원을 한다”고 8일 밝혔다.

소아당뇨 인식개선 교육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전문가가 직접 초·중·고등학교를 찾아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소아당뇨의 이해, 소아당뇨 조기 발견의 중요성 등에 대해 강의한다.

구는 지난 4월 9일과 지난달 15일엔 신정네거리역과 목동역에서 소아당뇨 인식 개선 캠페인을 했다.

12월까지 소아당뇨 조기 발견을 위한 혈당검사도 한다. 지난 1~5월 학생 1445명 혈당 검사 결과 혈당 수치가 초과한 13명의 학생들에게 재검사를 안내하고 수치에 따른 맞춤교육을 했다. 취약계층 대상 소아당뇨 의료비 지원 사업도 실시, 만성질환 의료비 지출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구는 2014년 전국 최초로 소아당뇨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정유진 양천구보건소장은 “소아당뇨에 대한 편견으로 아이들이 심리적·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아이들이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소아당뇨에 대한 인식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