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로버트 드 니로 향해 “IQ 매우 낮은 인간” 비난

트럼프, 로버트 드 니로 향해 “IQ 매우 낮은 인간” 비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6-13 14:44
업데이트 2018-06-13 14: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로 으르렁대는 로버트 드 니로와 트럼프 대통령
서로 으르렁대는 로버트 드 니로와 트럼프 대통령 영화배우 로버트 드 니로가 지난 10일 제72회 토니상 시상식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욕설을 날리자 트럼프 대통령이 13일 트위터를 통해 로버트 드 니로를 “IQ가 매우 낮은 인간”이라고 반격했다. 2018.6.13
AFP 연합뉴스
지난 12일 싱가포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정상회담을 마치고 미국으로 돌아가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에 “대단히 IQ 낮은 인간”이라는 표현이 담긴 트윗을 날렸다. 트럼프 대통령이 비난한 인물은 다름아닌 영화배우 로버트 드 니로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13일(한국시간) 오전 6시쯤 올린 트윗에서 “로버트 드 니로, 영화에서 진짜 권투선수들에게 머리를 너무 많이 맞아 아이큐가 너무 낮아진 인간”이라고 비난을 퍼부었다. 로버트 드 니로는 1980년 영화 ‘분노의 주먹’(Raging Bull)에 출연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로버트 드 니로가 뉴욕에서 열린 제72회 토니상 시상식에서 브루스 스프링스틴의 무대를 소개한 뒤 “할 말이 하나 있다. X 먹어라, 트럼프!(Fxxx, Trump!)”라고 말한 데 대한 반격이었다. 로버트 드 니로의 욕설에 객석에서 박수와 환호가 터져 나왔고, 로버트 드 니로는 “더 이상 ‘트럼프, 내려 와’가 아니라 ‘트럼프 꺼져라’다”라고 비난을 이어갔다. 연극계의 아카데미상으로 일컬어지는 토니상 시상식은 당시 생방송 중이었는데, 로버트 드 니로의 발언 중 욕설은 묵음 처리됐다.
영화배우 로버트 드 니로가 지난 10일 제72회 토니상 시상식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욕설을 날리자 트럼프 대통령이 13일 트위터를 통해 로버트 드 니로를 “IQ가 매우 낮은 인간”이라고 반격했다. 2018.6.13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영화배우 로버트 드 니로가 지난 10일 제72회 토니상 시상식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욕설을 날리자 트럼프 대통령이 13일 트위터를 통해 로버트 드 니로를 “IQ가 매우 낮은 인간”이라고 반격했다. 2018.6.13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트럼프 대통령은 트윗에서 “어젯밤에 그(가 비난하는 것)를 봤는데 너무 두들겨 맞아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리는 것 같다”면서 “내 생각에 그는 최고 수준의 고융률과 함께 많은 기업들이 미국으로 쏟아지듯 돌아오면서 경제 상황이 최상이라는 것을 모르고 있다. 깨어나라, 멍청이!”라고 덧붙였다.

로버트 드 니로는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럼프 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해 온 유명인사다. 당시 선거운동 기간 중 트럼프 대통령을 “바보, 깡패, 개, 돼지, 빌어먹을 예술가”라면서 “자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르는 바보이고, 세금도 안 내는 머저리”라고 맹비난한 바 있다. 당선 후에는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인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러시아 간 공모 의혹을 수사 중인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