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게릭병 전문요양병원 세우자”…연예계 ‘아이스버킷 챌린지’ 열풍

입력 : ㅣ 수정 : 2018-06-15 01:14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션 불 지피자 강다니엘 등 동참, 팬들도 기부… 스포츠계 확산
국내 연예계에 아이스버킷 챌린지 열풍이 뜨겁다. 스타들의 선행에 팬들까지 기부로 적극 동참하면서 이른바 ‘선한 나비효과’가 확대되고 있다.
가수 션이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지난달 29일 시작한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연예인들의 대거 참여로 팬들까지 함께하는 ‘선한 나비효과’를 낳고 있다. 사진은 션(왼쪽)과 박승일 승일희망재단 대표. 션 인스타그램 캡처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가수 션이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지난달 29일 시작한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연예인들의 대거 참여로 팬들까지 함께하는 ‘선한 나비효과’를 낳고 있다. 사진은 션(왼쪽)과 박승일 승일희망재단 대표.
션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션이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지난달 29일 시작한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연예인들의 대거 참여로 팬들까지 함께하는 ‘선한 나비효과’를 낳고 있다. 사진은 아이돌그룹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

▲ 가수 션이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지난달 29일 시작한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연예인들의 대거 참여로 팬들까지 함께하는 ‘선한 나비효과’를 낳고 있다. 사진은 아이돌그룹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

가수 션이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지난달 29일 시작한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연예인들의 대거 참여로 팬들까지 함께하는 ‘선한 나비효과’를 낳고 있다. 사진은 소녀시대 출신 서현.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가수 션이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지난달 29일 시작한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연예인들의 대거 참여로 팬들까지 함께하는 ‘선한 나비효과’를 낳고 있다. 사진은 소녀시대 출신 서현.

지난 12일 아이돌 스타 강다니엘은 워너원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아이스버킷 챌린지 참여 영상을 공개했다. 강다니엘은 “엑소 찬열 선배의 지목을 받아 국내 최초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취지의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함께하게 됐다. 저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더없이 기쁘고 감사하다”며 승일희망재단에 200만원을 기부한 확인증을 함께 올렸다.

팬들도 기부에 동참했다. 강다니엘 팬클럽 ‘갓다니엘’은 이날 공식 홈페이지에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소식을 전하면서 200만원 기부 영수증을 공개했다. 이와 별도로 개인 팬들의 기부 인증도 잇따랐다.

아이스버킷 챌린지 릴레이의 불씨를 댕긴 가수 션은 이튿날 자신의 SNS에 “강다니엘군이 동참하면서 한때 승일희망재단 홈피가 마비되는 상황까지 만드는 선한 영향력을 보여 줬다”고 화답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의 치료법을 개발하고 환자들을 돕자는 취지로 2014년 미국에서 시작됐다. 캠페인 동참에 지목된 사람은 24시간 안에 얼음물을 뒤집어쓰거나 100달러를 기부하고 다음 참여자 세 사람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올해 국내에서는 션이 박승일 승일희망재단 대표와 함께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시작했고 다음 주자로 배우 다니엘 헤니와 박보검, 소녀시대 출신 수영을 지목했다. 릴레이가 거듭되면서 참여 스타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정우성, 장근석, 고아라, 박해진 등 배우들과 한혜진, 장윤주 등 모델들이 참여했고 이승철, 엄정화, 아이유, 조권, 트와이스 등 가수들과 골프선수 리디아 고, 개그맨 박나래 등의 동참으로 이어졌다. 개그맨 송은이는 무려 1000만원의 ‘통 큰’ 기부로 주위를 놀라게 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 열풍에 대해 박승일 대표는 최근 한 매체와의 서면 인터뷰를 통해 “요양병원 건립 꿈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때 농구선수로 활약했던 그는 2002년 루게릭병 진단을 받았다. 2011년 설립된 승일희망재단은 지난해 말까지 40억원의 기부금을 모았고 최근 경기 용인에 요양병원 건립 부지를 마련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2018-06-15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건강나누리캠프
    서울미래컨퍼런스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