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 트럼프 “‘아름다운’ 이방카, 정치적으로 부정확”

[포토] 트럼프 “‘아름다운’ 이방카, 정치적으로 부정확”

입력 2018-11-06 15:28
업데이트 2018-11-06 15: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트럼프가 이방카를 “총명하다”고 표현한 까닭은?
트럼프가 이방카를 “총명하다”고 표현한 까닭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간선거 투표를 하루 앞둔 5일(현지시간) 인디애나주 포트웨인 유세에서 장녀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을 소개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유세에서 이방카를 소개하며 여성에게 ‘아름답다’고 말하는 것은 정치적으로 부정확한 일이라고 강조하고 앞으로 여성에게 ‘아름답다’는 쓰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트럼프는 단상을 떠나는 이방카에게 “총명하다”고 표현했다. 미 워싱턴포스트(WP)는 이를 두고 ‘미투’ 운동에 일격을 가하는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워싱턴 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간선거 투표를 하루 앞둔 5일(현지시간) 인디애나주 포트웨인 유세에서 장녀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을 소개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유세에서 이방카를 소개하며 여성에게 ‘아름답다’고 말하는 것은 정치적으로 부정확한 일이라고 강조하고 앞으로 여성에게 ‘아름답다’는 쓰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트럼프는 단상을 떠나는 이방카에게 “총명하다”고 표현했다. 미 워싱턴포스트(WP)는 이를 두고 ‘미투’ 운동에 일격을 가하는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워싱턴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