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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이즈잇’, 예술과 디지털 기술 결합된 퍼포먼스 앞세워 해외시장 진출

‘디스이즈잇’, 예술과 디지털 기술 결합된 퍼포먼스 앞세워 해외시장 진출

입력 2018-12-20 11:00
업데이트 2018-12-2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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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려한 퍼포먼스와 도전하는 10대들의 열정을 응원하는 뮤지컬 ‘디스이즈잇’(대표 김지훈)이 오는 12월 경기테크노파크와 협약하여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넌버벌 퍼포먼스의 하이퀄리티 브랜드 뮤지컬인 디스이즈잇은 스트릿댄스, 비트박스, 매직, 미디어아트, 레이저쇼, LED트론댄스 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넌버벌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국내에서는 뮤지컬 부분 박스오피스 1위, 넌버벌 뮤지컬 최대 관객 동원이라는 기록을 달성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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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개발중인 새로운 콘텐츠는 4차 산업혁명과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특히 최근 각 분야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상현실을 구현하기 위해 홀로그램 기술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져 디스이즈잇의 트레이드 마크인 웅장하고 화려한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전문가들은 국내 공연시장이 성장세에 접어들면서 뮤지컬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갖춘 공연들이 K-엔터 산업을 이끄는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 K팝을 비롯한 한국 문화 콘텐츠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디스이즈잇과 같은 창작 공연들이 한류 첨병으로 글로벌 공연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는 것.

디스이즈잇 관계자는 “디스이즈잇은 새로움이라는 고민을 안고 장르의 경계를 넘어서 다양함이 조화롭게 융합된 청소년 공연이다”면서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량을 펼치고 있는 전문가들의 공연과 응원을 전하는 스토리로 해외 시장에서도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스이즈잇은 마이클 잭슨을 컨셉으로 한 LED트론댄스, 넌버벌 뮤지컬 ‘디스이즈잇’, 3D애니메이션 레이저 퍼포먼스를 개발 한 바 있으며 2015년 초연 이후 현재까지 활발한 공연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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