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완구 “세월호법 시간걸릴 것…투트랙으로 가야”

이완구 “세월호법 시간걸릴 것…투트랙으로 가야”

입력 2014-09-23 00:00
업데이트 2014-09-23 1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책위의장-수석부대표 대화 후 박영선과 회동 검토”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23일 여야 대표가 전날 회동을 통해 국회 정상화와 원내 지도부 간 대화를 촉구한 것과 관련해 “두 대표 말씀의 취지를 잘 새겨 꽉 막힌 정국이긴 하지만 최선을 다해 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 정상화를 위해 뜻을 같이한 점을 환영하고 높이 평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야당과 유가족대책위원회의 입장이 아직 변함없으나 인내심을 갖고 이 문제에 대해 더 진지하게 최선을 다해 접근하겠다”고 말했다.

또 26일 국회 본회의 개최와 관련, 이 원내대표는 전날 새해 예산안의 국회 제출에 맞춰 정의화 국회의장을 찾아가 만난 사실을 언급하며 “오는 26일 본회의에서 여러 산적한 문제들이 해결될 수 있게 의장이 직권으로 해달라고 다시 부탁했다”고 전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정감사를 위한 상임위 활동이 이뤄지지 않으면 현실적으로 국감 일정은 또 변경이 불가피해 보인다”면서 “야당의 등원 거부로 국감이 단축된 것은 1990년 한 차례뿐이었다. 10월1일부터 시작하는 국감 일정은 반드시 지켜져야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야당도 진정성 있고 책임 있는 행동으로 국회 정상화가 빨리 이뤄지도록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상대 당 원내대표의 지위가 불안정한 상태에서 협상이 잘되겠나 하는 걱정도 있다”고 말해 새정치연합 박영선 원내대표의 거취문제가 당내에서 완전해소되지 않은 점을 지적했다.

그는 “세월호법은 야당이나 유가족 입장이 통일이 안 돼 조정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면서 “(세월호법과 민생법안 등으로) 투트랙으로 가는 것이 맞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당장 정책위의장과 원내수석대표간 채널을 가동하고, 박영선 원내대표와의 (대화) 문제는 유가족과 야당의 입장이 정리되는 것과 같이 병행해서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야당의 입장이 무엇인지 문희상 비대위원장이 확실하게 말씀해주셔야 한다”고 주문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