伊나폴리에 세계 최장 피자 등장

伊나폴리에 세계 최장 피자 등장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16-05-19 17:57
수정 2016-05-19 17: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피자 제작자 250여명 동원...기네스북 등재

이미지 확대
전 세계에서 모인 약 250여명의 피자 제작자들이 18일(현지시간) 남부 나폴리 해변에 보여 1.8㎞에 달하는 세계 최장 피자를 만들고있다.  AP 연합뉴스
전 세계에서 모인 약 250여명의 피자 제작자들이 18일(현지시간) 남부 나폴리 해변에 보여 1.8㎞에 달하는 세계 최장 피자를 만들고있다.
AP 연합뉴스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로 꼽히는 이탈리아 나폴리 해변에 세계에서 가장 긴 피자가 등장했다.

이탈리아 언론에 따르면 18일(현지시간) 남부 나폴리 해변에 전 세계에서 약 250명의 피자 제작자들이 모여들어 축제 분위기 속에 장장 1.8㎞에 달하는 세계 최장 피자를 제조했다.

직사각형 모양의 이 피자의 크기는 정확히 길이 1853.88m, 너비 40㎝로 판정돼 지금까지 만들어진 것 중 세계 최장 피자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종전 세계 최장 피자 기록은 작년 6월 밀라노 엑스포 당시 제조된 길이 1500m의 피자가 갖고 있었다.

나폴리 전통 방식을 따른 이 마르게리타 피자를 반죽하고, 구워내는 데 걸린 시간은 총 6시간이다. 재료로 쓰인 밀가루와 모차렐라 치즈가 각각 2t에 달하고, 토마토 소스 1.5t과 올리브 오일 200ℓ, 바질 30㎏도 사용됐다. 또한, 나무 장작을 연료로 사용하는 5개의 대형 오븐도 특수 제작됐다.

나폴리 전통 피자로 인정받으려면 피자 베이스의 두께가 3㎜를 넘어서는 안되며, 참나무 장작으로 달군 돌 오븐에서 60∼90초 정도 구워야 하는 등의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날 완성된 피자는 형편이 어려운 주변 이웃들에게 전달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나폴리는 피자의 본산이라는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이날 세계 최장 피자 기록을 깨는 데 도전했다.

이탈리아 정부는 나폴리 피자 제조법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신청하는 등 나폴리는 피자와 떼려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다.

나폴리 피자의 세계문화유산 등재 여부는 전 세계 200여 개 국가가 제출한 다른 후보와 경쟁을 거쳐 내년에 최종 결정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