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저녁 시간에 여유가 생긴 직장인 공략에 나선다.
신세계는 오는 13일부터 29일까지 20~30대 직장인의 취향에 맞춘 문화센터 강좌 92개를 새롭게 선보이고, 평일 저녁과 주말에 집중 배치한다고 11일 밝혔다. 체형교정과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바디 밸런스 필라테스’를 비롯해 ‘가정식 이태리 요리’, ‘몸치 탈출 방송댄스’, ‘직장인 천연비누와 화장품 제작 체험’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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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접수처에 여름학기 강좌와 관련한 직장인들의 문의가 평소보다 두배 이상 늘었다. 또 5년 전인 2013년 대비 올해 문화센터 수강생 중 20대의 비중이 6%에서 12%로, 30대가 28%에서 49%로 각각 크게 늘었다.
백화점이 저마다 과거 주부 고객 위주였던 것에서 최근 젊은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는데다, ‘워라밸’(Work & Life Balanc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저렴한 가격에 여가활동과 관련된 콘텐츠를 습득할 수 있는 백화점 문화센터를 이용하는 소비자층의 폭이 넓어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신세계백화점은 아보카도, 안다르, 뮬라웨어, 나이키 등 유명 피트니스 브랜드 및 스포츠 브랜드들과 손잡고 인기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피트니스 페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지난 1일부터 시행된 주 52시간 근무제의 영향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더 많은 직장인들이 백화점 문화센터로 몰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 확대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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