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는 지난 1분기 매출액 3조2천562억원,영업이익 4천61억원,당기순이익 5천416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1분기에 비해 매출액과 영업이익,당기순이익이 각각 58.3%,15.2%,84.0% 증가한 것이다.
현대모비스는 모듈사업 부문에서 크라이슬러에 모듈 공급을 확대하고 중국 내수판매가 호조를 보인 영향으로 제동,램프 등 핵심부품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46.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부품사업 부문에서도 해외 애프터서비스(AS) 시장 회복,해외법인의 매출 증가,국내외 물류거점 최적화 및 물류혁신 작업에 따른 운송비.재고비 절감 등으로 매출이 크게 늘었다.
지분법평가이익(2천563억)으로 당기순이익도 크게 늘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매출 및 영업이익에 있어서는 오토넷 통합 등에 의한 전장부품 및 핵심부품 판매 확대에 힘입어 목표를 초과 달성했으며,특히 현대자동차와 해외법인의 실적 호조에 따른 지분법평가 이익으로 순이익도 급증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이는 지난해 1분기에 비해 매출액과 영업이익,당기순이익이 각각 58.3%,15.2%,84.0% 증가한 것이다.
현대모비스는 모듈사업 부문에서 크라이슬러에 모듈 공급을 확대하고 중국 내수판매가 호조를 보인 영향으로 제동,램프 등 핵심부품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46.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부품사업 부문에서도 해외 애프터서비스(AS) 시장 회복,해외법인의 매출 증가,국내외 물류거점 최적화 및 물류혁신 작업에 따른 운송비.재고비 절감 등으로 매출이 크게 늘었다.
지분법평가이익(2천563억)으로 당기순이익도 크게 늘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매출 및 영업이익에 있어서는 오토넷 통합 등에 의한 전장부품 및 핵심부품 판매 확대에 힘입어 목표를 초과 달성했으며,특히 현대자동차와 해외법인의 실적 호조에 따른 지분법평가 이익으로 순이익도 급증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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