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미국 3차원(3D) TV 시장에서 80%가 넘는 점유율을 기록했다.
9일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3분기 미국 3D TV 시장 점유율은 81.9%(수량기준)로 2위인 파나소닉(9.3%)보다 8배 이상 높았다. 그 뒤를 소니(7.8%)와 LG전자(0.9%)가 이었다.
삼성전자는 발광다이오드(LED) TV(47.8%), 인터넷TV(IPTV,53.9%) 부문에서도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미국 고급TV 시장을 석권했다. LED TV 부문에서는 LG전자가 11.8%의 점유율로 2위를, 소니가 11.75%로 3위를 차지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9일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3분기 미국 3D TV 시장 점유율은 81.9%(수량기준)로 2위인 파나소닉(9.3%)보다 8배 이상 높았다. 그 뒤를 소니(7.8%)와 LG전자(0.9%)가 이었다.
삼성전자는 발광다이오드(LED) TV(47.8%), 인터넷TV(IPTV,53.9%) 부문에서도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미국 고급TV 시장을 석권했다. LED TV 부문에서는 LG전자가 11.8%의 점유율로 2위를, 소니가 11.75%로 3위를 차지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11-10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