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마음 읽는 휘센 기술력 표현”
휘센은 에어컨의 대표 브랜드로서 언제나 에어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전명우 상무](https://img.seoul.co.kr/img/upload/2010/11/24/SSI_20101124165806.jpg)
![전명우 상무](https://img.seoul.co.kr//img/upload/2010/11/24/SSI_20101124165806.jpg)
전명우 상무
2010년 ‘사람을 사랑하게 된 에어컨’은 소비자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배려하는 휘센의 정신인 ‘휴먼케어’를 바탕으로 한 캠페인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소비자가 지금까지 에어컨에 대해 느껴왔던 속마음들을 그대로 광고에 담아내며, 그러한 소비자의 마음 깊은 곳까지 세심하게 신경 쓰는 휘센의 기술을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센서가 사람의 위치를 파악해 최적 온도를 제공하는 휴먼케어로봇 기능, 에어컨 바로 앞에서 마치 바람으로 샤워를 하는 듯한 시원함을 주는 스피드 쿨 샤워 기능, 주방까지 바람을 보내주는 9m 롱파워 바람, 에어컨이 스스로 필터를 청소하는 자동로봇청소 등의 첨단 기능은 사람을 세심하게 배려하는 휘센의 휴먼케어 정신에서 비롯한 것임을 커뮤니케이션 하였습니다.
2010년 ‘사람을 사랑하게 된 에어컨’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인상과 여운을 주었던 것은 기술에 앞서 소비자를 생각하는 휘센의 진정성이 공감을 얻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기술이 진화될수록 인간을 감동시키는 감성이 접목되어간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대표 에어컨 브랜드다운 휘센의 끊임없는 자기변화가 소비자에게는 또 다른 감동으로 전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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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품설명
“기술력에 감성 부여…교감 이끌어내”
이번 캠페인에서는 기존의 에어컨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로봇 ‘휘니’를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휘센의 첨단 기능들을 보면 마치 인공지능을 가진 로봇과도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단순한 에어컨이 아니라 알아서 인간을 배려한다는 휴먼케어 컨디셔라는 개념을 도입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탄생된 휘니를 모델로 사용함으로써 물성적 특성으로만 제시되었던 기술력에 대해 사람의 감성을 부여하고 소비자와 교감을 이끌어내고자 하였습니다.
휘니는 첨단 기술을 상징해야 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친근감을 표현할 수 있는 로봇의 이미지를 만들어야 했기 때문에 2개월의 적지 않은 시간을 투자해야 했습니다.
오랜 작업으로 탄생한 휘니가 2010년 ‘사람을 사랑하게 된 에어컨’이라는 컨셉트와 잘 부합하고, 소비자들에게도 신선한 새로움으로 전달되었다고 생각합니다.
HS애드 채은석 GCD
2010-11-25 3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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