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 화백 띠지 작업 호주 레드와인 3종 출시
만화 ‘식객’의 허영만 화백과 손잡고 띠 와인 시리즈를 기획 중인 LG상사 트윈와인이 14일 2011년 신묘년을 맞아 토끼띠 와인 3종을 출시했다. 엄선한 호주산 레드와인 3종은 허 화백의 귀여운 토끼 그림이 담긴 띠지를 두르고 ‘권토중래와인’ ‘다산다복와인’ ‘경청와인’으로 변신했다. 가격대는 각각 2만원대, 5만원대, 10만원대. 이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출시 기념행사에 참석한 허 화백은 “열두 띠를 다 작업하고 나면 전체 모양이 어떻게 될지 나도 궁금하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14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허영만(오른쪽 두 번째) 화백이 직접 라벨링한 띠 와인 두 번째 시리즈인 ‘토끼와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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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끼 와인이 가진 이름들은 ‘빨리 뛰고 새끼를 많이 낳으며 귀가 크다’는 토끼의 특성에서 착안해 붙여졌다. ‘권토중래와인’은 고사성어와 전래동화를 섞어 내년에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힘차게 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토자를 흙 토(土)가 아닌 토끼 토(兎)로 바꾸는 ‘애교’를 살짝 부렸다. 다산다복 와인은 저출산 시대 출산 장려와 가족의 화목을 상징하는 것으로 판매수익금의 일부가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된다.
10만원대로 프리미엄급인 ‘경청와인’은 비즈니스 선물용. 경청은 LG 구본무 회장의 평소 경영철학. 허 화백이 띠지에 들어 있는 ‘회장님 토끼’를 그릴 때 구 회장을 연상하며 그렸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0-12-15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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