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협회 산하 소셜 커머스 협의체를 통해 ‘소셜 커머스 소비자보호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이달 중 제정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협의체에는 티켓몬스터, 위메이크프라이스(나무인터넷), 쿠팡, 소셜비(갤럭시아컴즈), 슈팡(하나로드림), 엔젤프라이스(케이코하이텍) 등 인기협 소속 주요 소셜커머스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협의체는 소셜 커머스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 올해 초부터 가이드라인을 논의해왔다.
가이드라인은 구매 후 7일 이내 청약철회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소비자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판매자 관리 및 이용 안내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았다.
연합뉴스
협의체에는 티켓몬스터, 위메이크프라이스(나무인터넷), 쿠팡, 소셜비(갤럭시아컴즈), 슈팡(하나로드림), 엔젤프라이스(케이코하이텍) 등 인기협 소속 주요 소셜커머스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협의체는 소셜 커머스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 올해 초부터 가이드라인을 논의해왔다.
가이드라인은 구매 후 7일 이내 청약철회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소비자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판매자 관리 및 이용 안내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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