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박 글 사내 게시판 게재…”제반 조처 할 수밖에 없다”
황대일 기자= 삼성카드는 자사 상품이 수수료 설계 등을 모방했다는 현대카드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다.삼성카드는 3일 가맹점 수수료 문제 등 업계의 공통된 현안을 고려해 대승적 차원에서 대응을 자제했으나 현대카드가 내용증명 발송 등 부당한 행위를 계속해 우리의 명예를 회복하고 임직원에게 진실을 알리고자 반박문을 사내 게시판에 올린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 ‘삼성카드4’가 ‘현대카드 ZERO’를, 현대 ‘더 블랙’을 삼성 ‘라움’이 각각 모방했고, 현대카드의 숫자 작명 체계를 본 떠 ‘삼성카드 2’, ‘삼성카드 3’를 출시했다며 현대카드가 내용 증명을 보낸 데 대해 반격에 나선 것이다.
내용증명에 대해서는 “신용카드 상품ㆍ서비스의 고유 특성과 지적재산권법, 민법 등 관련 법규에 대한 오해나 이해 부족에서 나온 것이다”며 “현대카드가 계속해서 이해하기 어려운 주장을 되풀이한다면 필요한 제반 조처를 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현대카드가 내용증명에서 지적한 5가지 항목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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