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ㆍ금융ㆍ의료서비스로 비교 대상 확대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소비하는 테이크아웃 커피와 건전지를 비교하는 컨슈머리포트가 내달 나온다.품질 비교 대상을 자동차와 금융 및 의료서비스 등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김영신 한국소비자원 원장은 28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내달 나오는 ‘K-컨슈머리포트’에서 테이크아웃 커피와 건전지 등의 비교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컨슈머리포트’는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1월 출범한 서비스로 등산화, 변액보험, 어린이 음료, 무선 주전자, 젖병 등에 대한 비교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신 원장은 “올 하반기부터는 K-컨슈머리포트를 통한 품질비교 항목을 확대해 매월 2개의 비교 정보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면서 “올해 안에 식기세척기, 디지털TV, 여성용 화장품 등 국민 다소비 제품에 대한 품질 비교 정보를 제공할 계획도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원은 고가의 내구재, 의료서비스 등 비교 정보 대상을 확대하고 소비자 정보 네트워크를 강화해 국외 소비자정보 생산기관과 연계한 글로벌 상품 비교 정보도 제공할 방침이다.
김 원장은 “고가의 내구재, IT제품, 금융 및 의료서비스 등으로 비교 정보 대상을 확대하고 웰빙, 로하스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보 제공에도 주력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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