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일본의 이동통신사 ‘NTT도코모’에 자사 애플리케이션(앱) 장터 플랫폼인 ‘올레마켓W’이 진출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NTT도코모 가입자는 올레마켓W에서 제공하는 국산 앱을 직접 내려받을 수 있게 됐다.
외국에서 현지 사업자의 앱장터 플랫폼을 빌리는 ‘숍인숍(shop in shop)’ 형태가 아니라 플랫폼 자체를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레마켓W는 우리나라의 앱 도매 장터인 ‘K앱스(한국통합앱스토어)’에서 공급한 앱을 우선적으로 판매한다. 현재 KT는 K앱스에 등록된 앱 중 일본어로 번역된 120개 앱을 올레마켓W을 통해 NTT도코모 가입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KT는 일본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올레마켓W를 선보여 국내 개발자들이 해외 시장에 활발히 진출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 회사는 한중일 앱장터 교류 프로젝트인 ‘오아시스(OASIS; One Asia Super Inter-Store)’를 통해 작년부터 NTT도코모에 국내 앱을 소개해왔다. 이 중 ‘다크 블레이드’는 한 달만에 20만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연합뉴스
이에 따라 NTT도코모 가입자는 올레마켓W에서 제공하는 국산 앱을 직접 내려받을 수 있게 됐다.
외국에서 현지 사업자의 앱장터 플랫폼을 빌리는 ‘숍인숍(shop in shop)’ 형태가 아니라 플랫폼 자체를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레마켓W는 우리나라의 앱 도매 장터인 ‘K앱스(한국통합앱스토어)’에서 공급한 앱을 우선적으로 판매한다. 현재 KT는 K앱스에 등록된 앱 중 일본어로 번역된 120개 앱을 올레마켓W을 통해 NTT도코모 가입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KT는 일본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올레마켓W를 선보여 국내 개발자들이 해외 시장에 활발히 진출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 회사는 한중일 앱장터 교류 프로젝트인 ‘오아시스(OASIS; One Asia Super Inter-Store)’를 통해 작년부터 NTT도코모에 국내 앱을 소개해왔다. 이 중 ‘다크 블레이드’는 한 달만에 20만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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