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지갑을 열어라” 봄맞이 세일

“소비자 지갑을 열어라” 봄맞이 세일

입력 2013-04-03 00:00
수정 2013-04-0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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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백화점 5~21일 경품행사·특별전 등 다양

지난해 4월 봄 정기세일 첫날,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9층 행사장이 상품을 고르는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
지난해 4월 봄 정기세일 첫날,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9층 행사장이 상품을 고르는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
백화점들이 5일부터 봄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각종 경품 이벤트 등 공격적인 판촉전을 통해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문을 열겠다는 각오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은 5일부터 21일까지 17일간 봄맞이 세일을 한다.

롯데백화점은 특별 경품 행사를 마련했다. 응모를 통해 11명씩 두 팀을 추첨해 전속 모델인 소녀시대, 현빈과의 팬미팅 기회를 갖는다. 2차 추첨에서 순위별로 300만∼5000만원을 주는 등 2억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도 증정한다. 여성·남성·잡화 브랜드 100여개(400억원 상당)의 단독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9일까지 아웃도어전, 구두·핸드백전을, 14일까지는 와인 할인 행사 ‘로버트 파카 특집전’을 열어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모피, 해외패션, 혼수용품 등 전면에 내세운 고급 제품 행사를 늘렸다. 잡화·아웃도어·남성의류 행사도 순차적으로 열 계획이다. 외국인 고객들은 다음 달 5일까지 최대 30% 할인해주는 ‘케이 세일(K Sale)’ 기간에 더해 정기 세일 기간 동안 브랜드별로 5~10% 추가 할인을 해준다.

신세계백화점은 세일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늘리고 대형 행사를 세일 초반에 배치했다. 5일 ‘핸드백 창고 대방출전’을 인천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열며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닥스 등 25개 잡화 브랜드 제품 50억원어치를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정통 골프대전’도 세일 첫날부터 41개 골프 브랜드 80억원어치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세일과 함께 매장 개편을 통한 특별전과 임시 매장(팝업스토어) 등을 마련했다. 세일 기간 ‘샤넬 파인주얼리 전시회’를 열고, 편집숍 형식의 직영 매장 2개를 팝업스토어 형태로 열어 다양한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2013-04-03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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