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피해로 전기 공급 지연
LG전자는 필리핀의 태풍 하이옌 피해 현장에서 자사가 보유한 제품 및 기술력을 활용한 ‘현지 밀착형 구호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 제공
지난 13일 필리핀 적십자사를 방문한 남성우(오른쪽에서 세 번째) LG전자 필리핀 법인장이 성금을 전달한 뒤 적극적인 피해 복구 지원을 약속하며 적십자사 관계자들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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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LG전자 필리핀 법인은 피해 지역 내 인프라가 안정되는 대로 피해가 큰 지역에 ‘LG 서비스 캠프’를 설치하고 가전제품 및 휴대전화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13일에는 필리핀 적십자사를 방문해 성금 50만 달러도 전달했다. 필리핀 법인은 지난해 8월 집중호우로 대규모 침수가 발생했을 때도 20만 달러 규모의 긴급 구호성금을 마련하고 침수 가전 무상 수리 서비스, 대피소 내 전화센터 설치, 무료 세탁 서비스 등의 활동을 펼쳐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LG전자 노동조합 및 사원협의체 ‘주니어보드’도 구호 활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1만 달러 규모의 성금을 모아 기부키로 했다. 남상건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은 “LG전자 고유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현지인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3-11-15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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