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 창구부터 스마트뱅킹까지 고객 불편 가중
KB국민은행의 전산망이 1시간 반 동안 마비돼 고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국민은행은 2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정오 무렵까지 약 1시간 반 동안 전자금융거래와 창구업무가 중단됐다.
이에 따라 영업점 창구 업무와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 이용에 차질을 빚어 고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국민은행은 “오피스텔 청약계좌에 신청이 폭주하면서 전산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린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정확한 장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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