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개혁 위해 노사정위 조속 복원돼야”

“노동개혁 위해 노사정위 조속 복원돼야”

한재희 기자
입력 2015-08-03 23:50
수정 2015-08-04 00: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안종범 靑경제수석 정책간담회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은 3일 노동시장 구조개혁과 관련해 “노사정위원회의 조속한 복원과 노사의 양보를 통해 국민이 원하는 대타협이 도출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수석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8월 경제정책 브리핑’을 갖고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서는 경제활성화 노력과 함께 노동시장 구조개혁을 반드시 추진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하루라도 빨리 노사정위가 재가동돼 노와 사가 나름대로 기득권을 내려놓는 여러 가지의 과감한 결단이 필요하다”며 “특히 청년 고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에서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안 수석은 공공개혁과 관련해서 “4대 부문 구조개혁이 없을 경우 미래세대에 빚을 남기게 된다”며 주요 과제로 2단계 공공기관 정상화 과제 추진 및 유사중복사업 통폐합 조기 완료(공공개혁), 금융감독 개선·기술금융 정착·핀테크 활성화(금융개혁), 사회맞춤형 학과 확산·자유학기제 조기 시행(교육개혁) 등을 꼽았다.

안 수석은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전날 언론 인터뷰에서 ‘소득세 인상은 검토할 용의가 있다’고 언급한 것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는 “증세의 경우 그것이 갖고 오는 각종 부작용 때문에 그 수단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고 답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5-08-04 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