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의 햄버거전문점 롯데리아는 8일 한우버거 가격을 기존 5천700원에서 6천200원으로 8.7%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우버거가 들어가는 세트 상품 4종도 500원씩 올라 한우연인팩은 1만2천100원에서 1만2천600원으로, 한우명품팩은 1만3천900원에서 1만4천400원으로뛰었다.
롯데리아는 지난 2014년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등 총 26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2.5% 올렸으며, 지난해에는 버거와 디저트 제품의 판매 가격을 평균 3% 인상했다.
올해 인상 폭은 지난해의 2배 이상이다.
롯데리아는 이에 대해 “원재료인 한우 가격 상승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달 빅맥과 애그맥머핀 등 버거, 디저트 메뉴 등을 100∼200원 올려 평균 1.3% 인상했다.
버거킹은 2014년 12월 와퍼를 포함한 일부 버거 메뉴 가격을 7.4∼8.3% 인상한 후 현재까지 변동이 없다.
버거킹은 “현재로는 가격 인상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이에 따라 한우버거가 들어가는 세트 상품 4종도 500원씩 올라 한우연인팩은 1만2천100원에서 1만2천600원으로, 한우명품팩은 1만3천900원에서 1만4천400원으로뛰었다.
롯데리아는 지난 2014년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등 총 26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2.5% 올렸으며, 지난해에는 버거와 디저트 제품의 판매 가격을 평균 3% 인상했다.
올해 인상 폭은 지난해의 2배 이상이다.
롯데리아는 이에 대해 “원재료인 한우 가격 상승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달 빅맥과 애그맥머핀 등 버거, 디저트 메뉴 등을 100∼200원 올려 평균 1.3% 인상했다.
버거킹은 2014년 12월 와퍼를 포함한 일부 버거 메뉴 가격을 7.4∼8.3% 인상한 후 현재까지 변동이 없다.
버거킹은 “현재로는 가격 인상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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