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DH 사 말아~ 이럴땐 ‘모카’ 검색!

제네시스DH 사 말아~ 이럴땐 ‘모카’ 검색!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6-03-31 17:03
수정 2016-03-31 17: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K엔카 자동차 실용사전 서비스 실시

 국내 최대 자동차 오픈마켓인 SK엔카닷컴이 자동차를 사기 전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방대한 정보를 모바일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이차어때? 모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자동차를 사기 위해 소비자들이 주로 확인하는 디자인, 성능, 안전편의, 크기공간, 유지관리, 결함문제점, 신차·중고차 가격 등 7개 기준에 따른 자동차 정보를 세부설명과 평점으로 보여준다.

 예를들어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DH는 ‘3시리즈 값으로 즐기는 5시리즈의 가치’, ‘주유소 사장과 친해질 만한 나쁜 연비’가 각각 장단점으로 소개됐다. 기아자동차 올 뉴 모닝은 ‘껍질은 경차, 내용물은 준중형차’가 장점으로, 단점으로는 ‘전자오락 수준의 스티어링 감각’으로 평가됐다. 이밖에도 쌍용자동차 티볼리는 장점으로 ‘화려한 겉모습과 널찍한 공간’, 단점으로 ‘동네 문방구에서 만든 듯한 내장 품질’이, 폭스바겐 뉴 제타는 ‘골프+트렁크 공간’이 장점으로, ‘7세대 골프를 두고 이걸 살 이유가 없음’이 단점으로 선정됐다.

SK엔카닷컴은 이와 함께 각 모델의 잔존가치를 포함시켜 자동차 정보의 완성도를 높였다. SK엔카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연식에 따른 중고차 시세와 잔존가치를 자동으로 계산해주고 현재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중고차도 바로 검색해준다. 자동차 전문 매체의 기사나 블로그 게시물 링크도 함께 제공해 소비자가 방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SK엔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