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7 배터리 60%만 충전 조치

삼성, 노트7 배터리 60%만 충전 조치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6-09-13 21:24
수정 2016-09-13 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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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언론매체 사과·안내 광고… 제품 교체 땐 통신비 지원 검토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 발화’ 사태에 대해 주요 언론 매체를 통해 사과 광고를 냈다. 지난 2일 갤럭시노트7의 판매 중단과 함께 ‘전량 리콜’을 선언한 뒤에도 사태가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자 13일 다시 한번 사과의 뜻을 전했다.

삼성전자는 광고에서 “고객들에게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사과드린다”며 “모든 임직원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오는 20일 오전 2시부터 기존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를 60%만 충전하도록 하는 조치도 취한다. 무선으로 소프트웨어를 자동 업데이트하는 ‘OTA’(over-the-air) 기술을 활용하면 소비자가 100% 충전하려고 해도 60%(2100mAh)밖에 충전이 안 된다. 배터리 과열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고 기존 스마트폰의 빠른 교체를 촉구하려는 취지에서다.

삼성전자는 조기 교환을 장려할 목적으로 환불 대신 새 갤럭시노트7으로 바꾸는 고객에 한해 통신비 일부를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지원 규모는 1인당 3만원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6-09-14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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