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지난해 출시한 컵밥 6종. 다양한 즉석식품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재까지 모두 13종의 컵밥 제품을 선보였다. 오뚜기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17/05/24/SSI_20170524172601_O2.jpg)
오뚜기 제공
![오뚜기가 지난해 출시한 컵밥 6종. 다양한 즉석식품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재까지 모두 13종의 컵밥 제품을 선보였다. 오뚜기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17/05/24/SSI_20170524172601.jpg)
오뚜기가 지난해 출시한 컵밥 6종. 다양한 즉석식품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재까지 모두 13종의 컵밥 제품을 선보였다.
오뚜기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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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는 지난해 ‘오뚜기 볶음밥’ 출시 1년 만에 국내 냉동밥 시장점유율 20%를 차지했다. 이에 힘입어 컵밥 시장에도 진출했다. 지난해 9월 김치참치덮밥, 제육덮밥 등 6종을 출시한 데 이어 12월 진짬뽕밥, 부대찌개밥을, 올해 초 쇠고기미역국밥, 북어해장국밥, 사골곰탕국밥, 양송이비프카레밥 등 5종을 추가 출시하면서 모두 13종의 컵밥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5월 선보인 냉동피자 4종도 올 2월 기준 단일 품목 누적 매출액 200억원을 돌파했다. 오뚜기의 장수브랜드 ‘오뚜기 3분요리’도 진화하고 있다. 끓는 물에 데우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필요 없이 밥 위에 그대로 부어먹을 수 있는 ‘그대로카레’, ‘그대로짜장’에 이어 최근에는 다양한 입맛에 맞추기 위해 ‘3분 인도카레 마크니’, ‘3분 태국카레 소스 그린’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05-25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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