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견·차별 없는 ‘지속가능’ 추구

편견·차별 없는 ‘지속가능’ 추구

입력 2018-05-30 17:08
수정 2018-05-30 17:1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블랙야크 나우

블랙야크 ‘위 웰컴’ 캠페인 특집호 표지.
블랙야크 ‘위 웰컴’ 캠페인 특집호 표지.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서스테이너블(지속가능한) 라이프웨어 브랜드 ‘나우’(nau)는 불필요한 환경피해를 유발하지 않으면서 도시환경 위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편견과 차별에 구애받지 않은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한다.

최근 나우는 ‘차별이나 편견 없이 서로의 가치를 존중하자’는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We Welcome’(위 웰컴)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환경, 지구, 동물, 다음 세대를 위해 공존하며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We Welcome’ 슬로건이 담긴 오가닉 티셔츠를 선보이며 가치에 동참하는 다양한 창작집단과 협업 큐레이팅 전시를 하고 있다.

환경과 동물복지를 추구하는 패션문화매거진 오보이(Oh Boy!)와 함께 진행한 ‘We Welcome’ 특집호에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이효리, S.E.S, 김효진, 루나, 배다해, 이명세 감독, 가구디자이너 문승지, 패럴림픽 국가대표 이종경·서보라미, 중학생 혼혈모델 배유진 등이 출연료 없이 화보에 참여해 가치를 알리는 데 힘썼다.

나우는 캠페인 취지에 동참하는 브랜드·창작자들과 함께하는 ‘도시 릴레이 협업 큐레이팅 전시’도 하고 있다. 도시 서점 컨셉트에 게더링이 더해진 형태로 열리는 전시회는 5회째 진행 중이며 다양한 브랜드·창작자들이 참여했다. 전시에 참가한 이들은 자신의 콘텐츠와 창작물들로 협업해 ‘지속가능’이라는 코드로 모여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전시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05-31 3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