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자체 브랜드(PB) ‘오늘좋은’ 상품. 롯데마트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23/03/15/SSC_20230315135208_O2.jpg)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PB) ‘오늘좋은’ 상품. 롯데마트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23/03/15/SSC_20230315135208.jpg)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PB) ‘오늘좋은’ 상품. 롯데마트 제공
![모델들이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에서 ‘오늘좋은’ 상품을 고르고 있다. 롯데마트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23/03/15/SSC_20230315135227_O2.jpg)
![모델들이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에서 ‘오늘좋은’ 상품을 고르고 있다. 롯데마트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23/03/15/SSC_20230315135227.jpg)
모델들이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에서 ‘오늘좋은’ 상품을 고르고 있다. 롯데마트 제공
오늘좋은은 3040 워킹맘 고객을 타깃으로 최신 유행이나 친환경 등의 가치를 담아낸 100여개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내놓는다. 신상품 ‘오늘좋은 콜라·사이다 제로’는 제로칼로리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으로 제조사 브랜드(NB) 상품 대비 40% 이상 저렴하다. 여러 술과 음료를 혼합해서 마시는 유행을 포착해 ‘오늘좋은 토닉워터’도 출시했다.
오늘좋은은 롯데마트와 롯데연구소가 ‘오늘 가장 좋은 선택’이라는 슬로건 아래 1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브랜드다. 기존 PB인 일상용품 ‘초이스엘’, 디저트·스낵 ‘스윗허그’, 건강기능식품 ‘해빗’, 가성비 상품 ‘온리프라이스’ 등은 모두 오늘좋은으로 통합한다.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를 갖춘 PB 상품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통합 브랜드를 앞세워 각인 효과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롯데마트 PB 상품 매출액은 지난해 4분기 전년 동기보다 약 20% 상승했다. 경쟁 대형마트 업체들도 PB에 집중하고 있다.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 ‘피코크’는 지난해 연매출 4200억원을 기록했다. 홈플러스 PB 상품인 ‘이춘삼 라면’은 1봉지당 500원꼴의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지난 1~2월 홈플러스 내 라면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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