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틱형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기기의 물걸레 헤드 사용법을 수어로 안내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23/06/02/SSC_20230602101717_O2.jpg)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스틱형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기기의 물걸레 헤드 사용법을 수어로 안내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23/06/02/SSC_20230602101717.jpg)
삼성전자 스틱형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기기의 물걸레 헤드 사용법을 수어로 안내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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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는 수어 통역 서비스가 제공되는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 엠블럼을 디자인해 배포했다. 민간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제트 AI’ 스틱 청소기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 로봇청소기 사용, 관리 방법을 담은 수어 영상을 제작했다.
제품 포장에 엠블럼이 적용되는 이달 말부터 QR코드를 촬영해 수어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비스포크 제트 AI 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 제품에 대한 소개,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청정 스테이션’ 사용법, 청소 구역과 목적에 따른 브러시 선택 방법,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연동 방법 등을 담았다.
삼성전자가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 건 지난해부터다. 온·오프라인으로 판매·서비스·설치 전 영역에서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스토어 상담 예약’ 메뉴에서 ‘수어 상담’을 선택하고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와 1588-3366에서 제공되는 ‘보이는 ARS’ 화면에서 ‘수어 상담’을 선택하면 제품 애프터서비스(AS)나 기능에 대해 상담할 수 있다.
이보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했다”며 “비스포크 가전이 모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사용성, 정보전달 및 서비스까지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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