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CJ그룹 회장(왼쪽 두번째)이 지난 10일 서울 용산구 CJ올리브영 본사에서 직원과 악수하고 있다. 왼쪽 첫번째는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 CJ그룹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24/01/11/SSC_20240111181208_O2.jpg)
![이재현 CJ그룹 회장(왼쪽 두번째)이 지난 10일 서울 용산구 CJ올리브영 본사에서 직원과 악수하고 있다. 왼쪽 첫번째는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 CJ그룹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24/01/11/SSC_20240111181208.jpg)
이재현 CJ그룹 회장(왼쪽 두번째)이 지난 10일 서울 용산구 CJ올리브영 본사에서 직원과 악수하고 있다. 왼쪽 첫번째는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 CJ그룹 제공
11일 CJ그룹에 따르면 이 회장은 전날 서울 용산구 동자동 CJ올리브영 본사를 방문해 1시간동안 4개 층을 돌며 수백명의 임직원들과 인사를 나눴다. 이 회장은 이날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 김홍기 CJ 지주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주재하고 올리브영의 성과에 “다가올 위기에 미리 대비해 온리원(ONLYONE) 성과를 만든 사례”라고 평가했다.
온리원은 CJ그룹의 핵심 가치로, 그룹 계열사 중에는 CJ올리브영이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O2O(온오프라인 전환) 역량 강화,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 시장 대비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CJ에 따르면 올리브영은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2조 7971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대비 39.4% 성장했다.
이 회장은 “단순히 실적이 좋은 것뿐만 아니라 사업을 준비하고 일하는 방식이 그룹의 다른 회사도 배워야 할 모범”이라면서 향후 CJ올리브영에 O2O 사업 초격차 강화, 글로벌 진출 가속화, 협력업체와의 상생 및 생태계 활성화 등을 당부했다. CJ올리브영은 향후 3년간 상생경영에 3000억원을 투입해 K뷰티 산업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이 회장은 신년 현장경영의 의미를 담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그룹 계열사를 추가 방문할 계획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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