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차원의 몰입형 3D 콘텐츠 및 AI 휴먼 광고 모델
활용으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시장 공략
글로벌 아티스트 기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2일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몰입형 3D 콘텐츠 및 AI 휴먼 광고 솔루션을 개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진행됐다.
올림플래닛은 이번 협약을 통해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지적 재산(IP)을 활용해 가상공간에서의 콘서트, 팬 미팅, 전시회,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형태의 행사를 기획하는 한편, AI 휴먼 기술을 통한 혁신적인 광고 모델 개발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팬들은 실제와 같은 가상공간에서 아티스트와 상호작용하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안우형 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디지털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하는 가운데, 우리 아티스트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더욱 폭넓은 관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또 그는 “올림플래닛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아티스트들의 독특한 매력과 개성을 팬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혁신적인 몰입형 3D 공간과 AI 휴먼 기술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재정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큐브엔터테인먼트와의 이번 협약은 K-콘텐츠의 기술 진보와 함께 글로벌에 다양한 팬들에게 전에 없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2월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여자)아이들의 컴백 기념 쇼케이스 프로모션을 엘리펙스를 도입해 두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엘리펙스 포털에 개설된 몰입형 콘텐츠에는 (여자)아이들의 이번 정규 2집 앨범 스토리, 티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활용, 팬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픈과 동시에 163개국에서 10만여명이 동시 접속하고, 5만여개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전 세계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활용으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시장 공략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올림플래닛은 이번 협약을 통해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지적 재산(IP)을 활용해 가상공간에서의 콘서트, 팬 미팅, 전시회,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형태의 행사를 기획하는 한편, AI 휴먼 기술을 통한 혁신적인 광고 모델 개발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팬들은 실제와 같은 가상공간에서 아티스트와 상호작용하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안우형 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디지털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하는 가운데, 우리 아티스트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더욱 폭넓은 관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또 그는 “올림플래닛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아티스트들의 독특한 매력과 개성을 팬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혁신적인 몰입형 3D 공간과 AI 휴먼 기술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재정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큐브엔터테인먼트와의 이번 협약은 K-콘텐츠의 기술 진보와 함께 글로벌에 다양한 팬들에게 전에 없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2월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여자)아이들의 컴백 기념 쇼케이스 프로모션을 엘리펙스를 도입해 두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엘리펙스 포털에 개설된 몰입형 콘텐츠에는 (여자)아이들의 이번 정규 2집 앨범 스토리, 티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활용, 팬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픈과 동시에 163개국에서 10만여명이 동시 접속하고, 5만여개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전 세계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