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 스터디카페, 대형·프리미엄 전략…건물주·상가주 창업↑

작심 스터디카페, 대형·프리미엄 전략…건물주·상가주 창업↑

입력 2024-04-18 16:32
수정 2024-04-18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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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1위 ‘작심’은 ‘대형 평수’ 지점이 전국적으로 증가하면서 뚜렷한 출점 전략을 갖춘 ‘작심’의 업계 경쟁력이 독서실·스터디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관련인들에게 재조명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작심’ 스터디카페는 지점의 ‘대형화’와 ‘프리미엄화’를 중심으로 업계 내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으며, 지속적인 출점과 권역 내 최다 직영점을 보유한 브랜드로 성장하며 뚜렷한 아이덴티티를 갖추며 빠르게 전국 신규 지점이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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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심 제공.
작심 제공.
‘작심’ 스터디카페는 지점의 ‘대형화’ 출점 전략으로 기본 공간, 부대 공간을 넓은 평수로 제공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별성을 확보했으며, 밝고 개방적인 분위기의 카페형 공간으로 기존 어두운 이미지의 독서실 공간을 변화시켜 학생을 비롯해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 직장인, 성인 자기계발자 등 다양한 유형의 이용자를 유치해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변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올해 4월 기준 700개가 넘는 직영점, 가맹점을 보유한 ‘작심’ 스터디카페 브랜드 관계자는 “전체 가맹 창업의 70% 이상이 공실을 보유한 건물주, 상가주 출점”이라며 “대형 평수로 입점 시 공실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인지도로 건물의 가치를 높이고 관련 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어 공실 해결책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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