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만 라라키 부사장 밝혀 “삼성·LG 등과 협력도 강화”
“한국어 서비스를 강화하고 한국 대선 전에 특화 서비스를 선보이겠습니다.”오스만 라라키 트위터 해외사업담당 부사장은 11일 서울 삼청동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인의 관심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 트렌드의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향후 서비스 전략을 발표했다.
오스만 라라키 트위터 해외사업담당 부사장
트위터는 또 12월 한국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해시태그(#)’를 이용한 특별 페이지도 운영한다. 해시태그를 이용하면 특정 주제어와 관련된 트위터 글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라라키 부사장은 “미국 대선을 앞두고 트위터는 특별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 개별 정치인이나 정치 평론가 등이 쓴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면서 “트위터가 고위층 인사든, 개인이든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는 정보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라키 부사장은 한국 지사 운영과 기업과의 파트너십 강화 계획도 밝혔다. 그는 “한국 법인은 이미 등록돼 있으며 현재 채용을 진행 중”이라면서 “본사에서 한국인 엔지니어 3명이 동참해 일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트위터는 이미 다음커뮤니케이션, LG유플러스 등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국내 서비스 강화를 계기로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휴대전화 제조사, 인터넷 서비스업체, 언론사 등으로 파트너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10-12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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