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 엠비오 액세서리 출시
중요한 거래처 관계자와 만난 회사원 A씨. 아뿔싸, 명함지갑을 놓고 왔다. A씨는 순간 당황했지만 금세 마음을 가다듬고 평소 목에 걸고 다니던 카드 케이스를 상대방의 스마트폰에 갖다 댔다. 그러자 카드 케이스에 저장돼 있던 A씨의 명함이 스마트폰에 그대로 전달됐다.
엠비오 스마트 액세서리에는 목걸이형 아이디 케이스, 명함지갑, 반지갑, 다이어리 등이 있다. 제품 안에 손톱만 한 크기의 NFC 태그가 들어 있다. 미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자신의 명함을 등록한 뒤 스마트 액세서리를 NFC가 지원되는 상대방의 스마트폰에 갖다 대면 자동으로 명함 정보가 넘겨지는 식이다. 또 스마트폰 환경을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해 인터넷이나 메모장, 전화번호 등 자주 쓰는 서비스 페이지로 바로 연결할 수 있다.
제일모직은 손에서 스마트폰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스마트폰 사용이 일반화되자 패션과 IT의 영역 구분을 허물어뜨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앞서 제일모직의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가 출시한 스마트 슈트 2.0은 상의에 스마트폰 전용 주머니를 만들어 뒀다. 이 주머니에 스마트폰을 넣었다 빼면 명함 전송 등이 가능하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8-18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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