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X스킨’ 日 600~700대… 출시 보름 만에 1만대 판매 돌파
LG유플러스가 단독 출시한 LG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X스킨’이 출시 15일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팬택의 ‘스카이 IM-100’에 이어 LG전자의 ‘X시리즈’도 판매량 호조를 보이면서 통신시장에 중저가폰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Y6’는 최저 요금제에서도 실구매가 0원으로 구입할 수 있어 ‘공짜폰’으로 인기몰이를 했다.
‘X스킨’은 LG전자의 보급형 라인업 ‘X시리즈’ 중 두 번째로 출시된 모델이다. 두께 6.9㎜와 무게 122g로 동급의 보급형 스마트폰과 비교해 얇고 가벼운 외형이 특징이다. 출고가는 23만 1000원으로 국내 제조사의 중저가 스마트폰 중 가장 저렴하다. 지원금을 받으면 최저 요금제에서도 9만원대에 살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출시되는 보급형 스마트폰은 저마다 특색 있는 기능과 성능을 내세워 포화된 통신시장에서 틈새를 공략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6-07-12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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