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가 세계적인 흥행몰이에 성공하면서 게임 개발사인 나이앤틱의 가치도 36억 5000만달러(4조 1400억원)로 평가됐다.
CNN머니는 25일(현지시간) 씨티그룹이 발간한 보고서를 인용해 나이앤틱의 기업가치를 36억 5000만 달러(약 4조 1400억원), 올해 매출액이 7억 4000만 달러(약 84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6일 미국과 호주, 뉴질랜드에서 처음 출신된 이 게임은 이후 iOS와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수 1위를 휩쓸어 하루 100만 달러(약 1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씨티는 분석했다.
포켓몬 고 앱의 다운로드 수는 iOS 사상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이미 이용자들이 포켓몬 고 앱을 이용하는 시간은 하루 33분으로 페이스북이나 스냅챗을 넘어섰다.
씨티는 나이앤틱의 올해 매출이 현재 추세대로 이어진다면 7억 4000만 달러(약 84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다.
포켓몬 고 앱은 무료지만 이미 발매 때부터 게임에 도움을 얻기 위한 인앱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구글플레이는 수익의 일부를 배분받을 수 있을 것으로 씨티는 전망했다. 구글플레이의 연간 수익은 7700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밖에 페이스북과 구글의 광고 수익도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은 나이앤틱의 지분 6%를 보유하고 있다. 포켓몬 고 개발을 함께 한 포켓몬 컴퍼니의 모회사인 닌텐도도 나이앤틱 지분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NN머니는 25일(현지시간) 씨티그룹이 발간한 보고서를 인용해 나이앤틱의 기업가치를 36억 5000만 달러(약 4조 1400억원), 올해 매출액이 7억 4000만 달러(약 84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6일 미국과 호주, 뉴질랜드에서 처음 출신된 이 게임은 이후 iOS와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수 1위를 휩쓸어 하루 100만 달러(약 1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씨티는 분석했다.
포켓몬 고 앱의 다운로드 수는 iOS 사상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이미 이용자들이 포켓몬 고 앱을 이용하는 시간은 하루 33분으로 페이스북이나 스냅챗을 넘어섰다.
씨티는 나이앤틱의 올해 매출이 현재 추세대로 이어진다면 7억 4000만 달러(약 84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다.
포켓몬 고 앱은 무료지만 이미 발매 때부터 게임에 도움을 얻기 위한 인앱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구글플레이는 수익의 일부를 배분받을 수 있을 것으로 씨티는 전망했다. 구글플레이의 연간 수익은 7700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밖에 페이스북과 구글의 광고 수익도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은 나이앤틱의 지분 6%를 보유하고 있다. 포켓몬 고 개발을 함께 한 포켓몬 컴퍼니의 모회사인 닌텐도도 나이앤틱 지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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