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바이오, 캐나다 주식시장 상장 추진… 블루애플과 상장 컨설팅 계약

한바이오, 캐나다 주식시장 상장 추진… 블루애플과 상장 컨설팅 계약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2-21 14:38
수정 2023-02-21 14: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한바이오그룹은 지난 9일 캐나다 현지 자산운용사 블루애플자산운용과 캐나다 주식시장(TXSV) 상장을 위한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계약에 따라 양사는 한바이오의 캐나다 주식시장 상장을 추진하게 된다.

한바이오 관계자는 “블루애플자산운용 경영진들에게 한바이오의 세포 관련 기술과 사업모델의 미래가치를 높이 평가받았다”면서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공개 컨설팅과 인수합병, 기업자산운용 등을 추진하는 블루애플자산운용은 특히 한국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도록 자금지원과 원스톱 상장업무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바이오는 세포 전문 바이오기업으로 NK면역세포, 줄기세포, 모유두세포를 이용한 치료제 개발과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다. 회사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후보물질을 이용해 기업 특성과 관련성이 높은 화장품, 헤어케어 제품, 기능성 음료 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를르’ 등의 상용화 화장품은 수출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1년 11월에는 머리카락의 뿌리와 같은 역할을 하는 모유두세포(Dermal Papilla Cell)를 대량 배양하는데 성공, 이 기술을 바탕으로 세포를 통한 탈모 치료와 헤어케어 제품을 상용화하기 위한 임상에 돌입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