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seoul.co.kr/img/upload/2016/05/17/SSI_20160517181233_O2.jpg)
![](https://img.seoul.co.kr//img/upload/2016/05/17/SSI_20160517181233.jpg)
지난달에는 5195대가 팔렸다. 이 중 최고급 트림인 ‘RE 모델’이 44.4%를 차지했다. RE 바로 아래 등급인 LE 모델까지 포함하면 전체 판매차 가운데 90%가 고급 모델이다. 중형차급에서 고급 모델 비중에 이렇게 편중된 경우는 없었다. 덕분에 르노삼성차는 지난 4월 전년 대비 21.6% 증가한 8536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17일 “SM6 전체 판매 중 90% 가까운 비율이 최상위와 차상위 트림에 집중돼 있다는 것은 소비자들이 SM6가 표방한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가치를 인정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경쟁사 모델의 적지 않은 수가 택시 수요인 것을 감안하면 SM6가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SM6는 운전 재미를 극대화한 멀티센스(드라이빙 모드 통합 제어 시스템)와 세로 배치한 8.7인치 대화면, 안마 기능 등 중형차에서 찾기 어려운 고급 사양들을 대거 탑재했다. 반면 가격은 2325만~3190만원 사이로 책정해 경쟁력을 키웠다. 르노삼성차는 이 같은 분위기에 힘입어 올해 내수 10만대 판매 달성과 자동차 업계 3위 탈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동훈 르노삼성차 사장은 최근 중국 베이징모터쇼가 열린 중국 국제전람센터 인근의 한 호텔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SM6가 나오면서 르노삼성의 브랜드파워도 급상승한 것으로 느껴진다”며 “올해 3분기 내지 4분기에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5의 후속 모델을 출시해 SM6의 성공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2016-05-18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