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출 1년 만에… 포르셰 제쳐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21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의 ‘2017 신차 품질조사’에서 13개 프리미엄 브랜드 중 1위(77점)를 차지했다.제네시스의 미국 시장 진출 첫해에 이룬 성과다.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이 줄곧 추구해 온 ‘품질경영’의 결과라는 평이 나온다.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https://img.seoul.co.kr/img/upload/2017/06/16/SSI_20170616174841_O2.jpg)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https://img.seoul.co.kr//img/upload/2017/06/16/SSI_20170616174841.jpg)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
이번 조사 결과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를 대상으로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차량의 고객들에게 233개 항목에 대한 품질 만족도를 물어본 뒤 100대당 불만건수로 표시한 점수다. 수치가 낮을수록 만족도가 높다. 특히 기아차는 2년 연속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일반 브랜드)는 88점으로 전체 6위를 기록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글로벌 프리미엄 세단의 대표적인 판매 거점이자 가장 치열한 격전지에서 높은 품질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6-23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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