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9월 서울, 부산, 제주 지역 100여개 매장에서 시범 운영하던 종이 빨대를 26일부터 전국으로 확대 도입한다고 이날 밝혔다. 스타벅스는 자사의 친환경 캠페인 ‘그리너 스타벅스 코리아’의 일환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하기 위해 종이 빨대 도입을 순차적으로 진행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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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2개월 동안의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실시한 고객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라 흰색으로 종이 빨대 색상을 최종 결정하고, 기존에 빨대 내부 한면만 진행했던 친환경 콩기름 코팅을 내·외부에 모두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얼음이 들어간 음료에는 빨대 없는 컵 뚜껑을 도입해 빨대 사용 자체를 줄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일년 동안 국내 스타벅스에서 사용된 플라스틱 빨대는 1억 8000만개로, 길이로 따지면 지구 한바퀴에 육박하는 3만 7800㎞, 무게로는 126t에 달했다는 것이 스타벅스 측의 설명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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