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효과 ‘톡톡’

롯데면세점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효과 ‘톡톡’

박은서 기자
박은서 기자
입력 2025-07-04 00:30
수정 2025-07-04 00: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CPR로 고객 생명 잇달아 구해

이미지 확대
김정우(왼쪽부터) 롯데면세점 대리, 윤남호 제주공항점장, 김동진 사원. 롯데면세점 제공
김정우(왼쪽부터) 롯데면세점 대리, 윤남호 제주공항점장, 김동진 사원.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최근 제주점과 제주공항점의 직원 3명이 심폐소생술(CPR)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고객 2명을 구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제주시 롯데면세점 제주점을 방문한 중국인 고객이 주차장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김동진 사원이 기도 확보 조치를 했고 김정우 대리가 심폐소생술을 진행했다. 약 3분 뒤 구급대가 도착했을 땐 고객이 맥박과 호흡을 되찾은 상태였다.

지난 5월 28일에도 제주국제공항 대합실에서 70대 여성이 의식을 잃고 쓰러졌는데 매장을 지나던 윤남호 제주공항점장이 응급 처치를 했다. 공항 내부로 구급대가 들어오는 10여분간 윤 점장의 조치로 여성은 의식을 찾았다.

롯데면세점은 2018년부터 임직원에게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가르치고 있다고 밝혔다.

2025-07-04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