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미야기현 사망자 1만명 넘을 듯”

“日 미야기현 사망자 1만명 넘을 듯”

입력 2011-03-13 00:00
업데이트 2011-03-13 16: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1일 일본을 강타한 지진으로 미야기(宮城)현에서 발생한 사망자 수가 1만 명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고 NHK방송이 미야기현 경찰 책임자의 말을 인용해 13일 보도했다.

현 경찰책임자인 나오토 다케우치는 미야기 현에서만 사망자가 1만 명을 넘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이날 말했다.

이미지 확대
<日 강진> 지진과 쓰나미가 지나간 자리 일본 동북부 지방에 발생한 사상 초유의 지진으로 피해가 확산되는 가운데 13일 미야기현 미나미산리쿠초가 처참한 광경을 드러내고 있다. 교도=연합뉴스
<日 강진> 지진과 쓰나미가 지나간 자리
일본 동북부 지방에 발생한 사상 초유의 지진으로 피해가 확산되는 가운데 13일 미야기현 미나미산리쿠초가 처참한 광경을 드러내고 있다.
교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日 강진> 쓰나미가 덮친 마을 일본 동북부 지방에 발생한 사상 초유의 지진으로 피해가 확산되는 가운데 12일 일본 미야기현 미나미산리쿠초 마을이 쓰나미로 폐허가 돼 있다. 교도=연합뉴스
<日 강진> 쓰나미가 덮친 마을
일본 동북부 지방에 발생한 사상 초유의 지진으로 피해가 확산되는 가운데 12일 일본 미야기현 미나미산리쿠초 마을이 쓰나미로 폐허가 돼 있다.
교도=연합뉴스


미야기 현은 지진 타격이 가장 심했던 지역 중 한 곳으로 현 내 해안 도시 대부분이 지진과 쓰나미 및 이에 따른 화재로 폐허로 변했다.

앞서 이날 미야기현 한 해안에서 시신 200구가 또 발견됐다고 경찰이 밝히는 등 많은 익사체가 한꺼번에 발견되는 사례도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일본 경찰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전체 사망자 총계는 약 800명이고, 미야기현의 경우 379명이다. 교도통신이 추산한 사망자 및 실종자 총계는 1천800여 명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