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의 인터넷을 통한 사치품 구매가 급증하는 가운데 구매단가도 크게 오르고 있다.
7일 중국신문망에 따르면 국제회계법인 KPMG가 중국의 사치품 전자상거래업체 메이리휘(魅力惠)와 공동으로 1만150명의 사치품 구매 행태를 분석한 결과 45%가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사치품을 구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이 인터넷에서 안심하고 지불하는 구매가격은 4천200위안(77만원)이하로 지난해 조사 당시의 1천900위안보다 무려 121%가 올랐다.
또 건당 평균 구매가격도 2천300위안으로 지난해보다 28% 상승했다.
조사보고서는 인터넷을 통한 구매가 대부분 가격할인요인 때문이지만 조사대상의 3분의 1은 정가구매를 하는 새로운 양상을 보였고 산지와 제품의 독특성도 구매에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메이리휘의 한 관계자는 인터넷을 통한 사치품 구매에서 가격이 여전히 중요하지만 가격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은 갈수록 줄고 있으며 이는 구매자 대부분이 인터넷 등에서 각 지역의 제품 가격을 손바닥 들여다보듯이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평균 소비가격이 크게 오르는 제품은 핸드백(109%), 여성의류(58%), 화장품(18%) 등이었다.
보고서는 사치품 외에 호텔과 식당 예약, 여행상품 구매도 인터넷을 통해 주로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7일 중국신문망에 따르면 국제회계법인 KPMG가 중국의 사치품 전자상거래업체 메이리휘(魅力惠)와 공동으로 1만150명의 사치품 구매 행태를 분석한 결과 45%가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사치품을 구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이 인터넷에서 안심하고 지불하는 구매가격은 4천200위안(77만원)이하로 지난해 조사 당시의 1천900위안보다 무려 121%가 올랐다.
또 건당 평균 구매가격도 2천300위안으로 지난해보다 28% 상승했다.
조사보고서는 인터넷을 통한 구매가 대부분 가격할인요인 때문이지만 조사대상의 3분의 1은 정가구매를 하는 새로운 양상을 보였고 산지와 제품의 독특성도 구매에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메이리휘의 한 관계자는 인터넷을 통한 사치품 구매에서 가격이 여전히 중요하지만 가격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은 갈수록 줄고 있으며 이는 구매자 대부분이 인터넷 등에서 각 지역의 제품 가격을 손바닥 들여다보듯이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평균 소비가격이 크게 오르는 제품은 핸드백(109%), 여성의류(58%), 화장품(18%) 등이었다.
보고서는 사치품 외에 호텔과 식당 예약, 여행상품 구매도 인터넷을 통해 주로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