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기 아이폰 디자인 유출…아이폰 9도 아이폰 X 같은 전면(영상)

애플 차기 아이폰 디자인 유출…아이폰 9도 아이폰 X 같은 전면(영상)

입력 2018-07-03 07:44
수정 2018-07-03 07: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애플이 올해 가을 선보일 아이폰 차기작 디자인으로 추정되는 모형. 2018.7.3  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올해 가을 선보일 아이폰 차기작 디자인으로 추정되는 모형. 2018.7.3
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올해 가을 선보일 아이폰 차기작 디자인으로 추정되는 모형이 IT 매체와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드러났다.

애플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2일(현지시간) 애플이 9월 중순 신제품 언팩(공개) 행사에서 선보일 6.5인치 아이폰 X 플러스와 6.1인치 LCD(액정표시장치) 아이폰의 더미(모조품) 모델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애플 전문기자 샤이 미즈라시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을 보면 두 제품의 전면은 지난해 가을 애플이 아이폰 10주년 기념작으로 내놓은 아이폰 X와 거의 흡사해 보인다.

이는 애플이 페이스ID(안면인식 잠금장치) 보안성 강화에 여전히 중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IT 매체들은 분석했다.

또 베젤(테두리)을 극소화하는 엣지투엣지 디자인을 채택했다.
애플이 올해 가을 선보일 아이폰 차기작 디자인으로 추정되는 모형. 2018.7.3  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올해 가을 선보일 아이폰 차기작 디자인으로 추정되는 모형. 2018.7.3
나인투파이브맥
미즈라시는 과거에도 아이폰 더미 모델을 미리 선보였는데 언팩 후 공식 제품과 거의 같았다. 더미 모델은 3D 프린팅 기술로 제작한다.

6.1인치 모델은 아이폰 9으로 명명될 것으로 보인다.

이 모델은 후면에 싱글 카메라 렌즈를 장착하고 있고 아이폰 X에 탑재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보다 원가가 싼 LCD 패널을 탑재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주려는 것으로 보인다.

6.1인치 아이폰 9은 5.8인치 패널인 아이폰 X 패널보다 약간 크다.

6.5인치 아이폰 X 플러스는 아이폰 8 플러스와 크기가 같은 대화면 스마트폰으로 후면 카메라가 언뜻 보기에는 트리플 렌즈로 보인다. 그러나 나인투파이브맥은 더블 렌즈와 하나의 플래시로 구성된 카메라 조합이라고 해석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의 신제품이 안드로이드 진영을 압도하기 위해 새 버전에는 모두 4GB(기가바이트) 램(RAM)의 구동 능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