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자 TV 하이라이트]

[8일자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0-05-08 00:00
수정 2010-05-0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과학카페(KBS1 오후 7시10분) 누구에게나 세상은 같은 형태와 색으로 보이지 않는다. 눈을 통해 본 세상과 뇌가 보는 세상은 다르기 때문이다. 뇌에서 시각정보를 처리하는 능력도 제각각이다. 특히 ‘눈으로 보는’ 시각 영역은 다양하게 표현될 수 있다. 다양한 실험과 사례를 통해 우리 눈이 보는 특별한 세상을 파헤쳐 본다.

●수상한 삼형제(KBS2 오후 7시55분) 연희는 현찰이 이혼한다는 말이 맞는지 우미를 불러 확인한다. 우미는 진짜 이혼하는 것처럼 연기한다. 우미는 보쌈집 건너편에 있는 범인을 보고 솔이를 지금과 똑같은 마음으로 잘 해줄 수 있냐고 확인한다. 또 어영이를 만나 범인과 솔이를 결혼시키자고 이야기한다.

●거상 김만덕(KBS1 오후 9시40분) 홍수는 정도웅과 문선이 김응렬을 해치려 계획한다는 것을 알고 제주로 내려온다. 그 사이 문선이 만덕을 해칠 또 다른 흉계를 꾸밈을 알게 된 강유지는 증좌를 찾다가 문선이 가지고 있는 치부책을 손에 넣고, 할매를 찾아와 문선이 정도웅과 짜고 자신의 부친을 죽였을 수도 있냐고 묻는데….

●효도우미0700(EBS 오후 5시10분) 최금지 할머니를 엄마라 부르는 9살 꼬마, 관영이. 관영이는 할머니가 엄마가 아닌 것을 알지만, ‘엄마’라고 부른다. 엄마 대신 밥과 옷을 주시고, 사랑으로 키워주신다고 생각하기 때문. 라면으로 하루 두 끼를 겨우 채우면서도, 사랑하는 마음만큼은 부자인 할머니와 관영이의 사연을 만나본다.

●스타주니어쇼 붕어빵(SBS 오후 5시15분) ‘어버이날’을 맞아 스타의 가족들이 총출동, 부모님 은혜에 감사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아이들이 부모님께 전하는 ‘사랑하는 부모님 이것만은 고쳐주세요’ 라는 주제로 토크를 연다. 또 아내에게 꽉 잡혀 살기로 유명한 왕종근이 자신의 아내를 공개한다.

●판관 포청천(OBS 오후 10시) 심양을 만난 양표 형제가 독살을 우려해 모든 음식을 거부하자 이전은 이 사실을 포청천에게 보고한다. 또 무진은 심양에게 양표 형제를 죽이겠다고하지만 거절당한다. 심리적 압박을 느낀 양표 형제는 포청천에게 손강과 부립을 죽인 범인이 무진임을 밝히며 자신들의 죄를 줄여달라고 요청한다.

●폴라 익스프레스(SBS 밤 1시20분) 눈 오는 크리스마스 이브, 한 소년이 잠에서 깨어 뭔가를 기다리고 있다. 그것은 바로 산타의 썰매소리. 자정을 5분 남겨둔 시각, 갑자기 들리는 굉음에 창 밖을 내다보니 검은색 기차가 그의 집 앞에 멈춰서는 것이었다. 소년은 북극행 특급열차 폴라 익스프레스를 타고 기나긴 여행길에 오른다.
2010-05-08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