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형, 그리스 국제무용콩쿠르 1위

양진형, 그리스 국제무용콩쿠르 1위

입력 2014-07-07 00:00
수정 2014-07-07 16: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양진형
양진형 사진=서울종합예술학교 제공
양진형
양진형 사진=서울종합예술학교 제공
서울종합예술학교에 재학 중인 양진형(23)씨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그리스 아테네 중앙극장에서 열린 ‘2014 그리스 헬라스 국제무용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양 씨는 ‘프로페셔널 현대무용’ 부문에 ‘나는 포기하지 않는다’라는 작품으로 출전, 90.75점을 얻어 참가자 32명 가운데 1위에 올랐다.

현대무용 부문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대회다. 국내에서는 서울 국제무용 콩쿠르, 독일 베를린 국제무용대회와 함께 수상자에게 병역면제 혜택을 주고 있다.

양 씨는 지난해 이 콩쿠르에서 3위를 한 것을 비롯해 부산KBS무용콩쿠르 대상(문체부 장관상), 전국신인무용콩쿠르 2위 등 국내외 여러 무용대회에서 입상한 바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